HXD 워크샵 다섯번째 UX. (사용자경험)


'진료전까지의 경험' 프로토 타이핑

우리조가 정한 주제는 '진료전 프로세스 다시보기'

목표는 
1. 접수와 대기로 이어지는 기다림의 시간을 단축시키기
2. 나의 개인정보가 함부로 다뤄지지 않게 하기
3. 방문 목적을 의사에게 제대로 전달하기
4. 대기 정보를 명확하게 받기

컨셉은
'위치기반서비스'를 이용하여
체크인을 통해 접수를 대신할 수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어플리케이션의 이용 시나리오는

1. 가입(보험정보조회) : 이름과 주민번호를 통해 건강보험번호를 조회
                                  개인정보는 저장되지 않으며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의 정보 조회용으로만 사용

2. 가입(조회 정보로 가입) : 보험번호가 나타나고 해당 번호로 가입

3. Check-in(병원 도착 전) : 지도 화면으로 전환되고 하단에 체크인 버튼 배치됨
                                       병원 도착 전에는 체크인 버튼이 비활성화되어 체크인 불가
                                       예약 철회를 고려

4. Check-in(병원 도착) : 체크인 버튼이 활성화되어 버튼을 눌러 체크인

5. 대기 정보 : 체크인하면 화면이 전환되어 대기 인원과 대기 시간이 표시됨
                    대기 정보 하단에 방문 목적을 체크할 수 있는 '어떻게 오셨어요?' 버튼이 배치됨

6. 내 몸 상태 : '어떻게 오셨어요?'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전환됨
                      상단에 계속해서 대기 인원과 대기 시간이 표시되고 있음
                      아파요, 힘들어요, 걱정되요 등 범위를 한정짓지 않고 현재 상태를 표현할 수 있는 캐릭터 배치

7. 원하는 서비스 : 내 상태 캐릭터를 터치하면 화면이 전환됨
                          약주세요, 검사할래요, 상담할래요 등 의사에게 제공받고 싶은 서비스 이미지 배치

8. 내 캐릭터 : 원하는 서비스 이미지까지 터치하고 나면 화면이 전환됨
                    몸 상태 캐릭터와 서비스 이미지가 함께 표시됨
                    하단에 내 정보에 저장하기, 의사에게 전송하기 버튼 배치됨
                    의사에게 전송하기 버튼 터치하면 접수 완료

9. 호출 : 내 진료 차례가 되면 푸시 알림
             의사 캐릭터가 '들어오세요' 라고 외치는 화면

자세한 프로토타입은 http://goo.gl/5n6H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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